안녕하세요 테크놀로지투데이나우입니다. 내년 상반기에 출시될 것으로 예상되는 갤럭시 S26 시리즈 중 최상위 모델인 갤럭시 S26 울트라에 대한 최신 루머에 따르면 갤럭시 S26 울트라는 메인 카메라에 갤럭시 S9에서 사용되었던 가변 조리개를 다시 탑재할 예정이며, 3배 줌 망원 카메라가 제거되어 세 개의 카메라 렌즈만 탑재될 것이라 알려졌습니다. 3배율 줌은 메인 카메라의 디지털 줌으로 대체될 것이고, 망원 카메라의 해상도를 개선하여 더 선명한 줌 사진을 찍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었는데요. 그러나 지난 루머와는 달리, S26 울트라는 카메라 업그레이드가 거의 없을 것이라는 새로운 소식이 전해졌습니다.
갤럭시 S26 울트라 카메라 업그레이드에 대한 우려

안드로이드 헤드라인의 보도에 따르면 S26 울트라의 카메라에 관한 정보는 꽤 실망스럽다고 합니다. 보도 내용에 따르면 S26 울트라의 카메라에 대해서 업그레이드라는 단어를 사용하는 것은 다소 과장된 표현이라고 합니다.
갤럭시 S25 울트라의 카메라도 실망스러운 업그레이드였고 S24 울트라도 마찬가지였는데요. 내년에 출시되는 S26 울트라 카메라에 대해서도 기대를 접어두는 것이 좋다고 해당 매체는 언급하고 있습니다. 갤럭시 S26 울트라의 카메라 세부 정보에 따르면 메인 카메라의 2억 화소 카메라가 탑재될 것으로 보입니다. 게다가 센서의 경우, S23 울트라부터 S25 울트라까지 탑재된 아이소셀 HP2 센서를 탑재합니다. 이렇게 되면 메인 센서는 4년 동안 큰 변화는 없게 됩니다.
갤럭시 S26 울트라 메인 카메라 및 센서 정보

다만 업그레이드가 진행된 부분은 새로운 픽셀 구조 적용 및 새로운 렌즈 탑재가 될 것이라고 합니다. HP2는 가변 조리기가 호환되지 않기 때문에, 이전부터 HP2와 같은 크기에 다른 센서를 사용할 것이라고 언급이 되었었습니다. 만약 HP2가 재사용된다면, 가변 조리게도 S26 울트라에 탑재되지 않을 가능성이 존재합니다.
HP가 재활용된 S26 울트라 프로토타입은 200MP 메인카메라, 초광각 카메라 50MP, 50MP 망원 카메라, 그리고 네 번째 렌즈가 있는데 해상도는 알려지지 않았다고 합니다. 그리고 무선 충전 부분에서는 S25 시리즈와 동일하게 맥세이프와 같은 자석은 내장하지 않지만, Qi2 충전을 지원합니다. 또한 자석을 가진 케이스는 따로 출시될 것으로 보입니다.
S펜과 무선 충전
마지막으로 S펜은 단종되지 않을 것이라고 합니다. 삼성이 S펜을 없앨 것이라는 보도가 나오고 있긴 하지만 적어도 내년에는 S펜을 제공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습니다. 새로운 픽셀 구조와 새로운 렌즈를 통해서 이전 모델보다는 갤럭시 S26 울트라의 카메라 성능이 개선될 것으로 기대되지만, 그래도 4년째 변화가 없다는 것은 아쉬움으로 다가옵니다.
아이폰 17 프로의 경우 잠망경 카메라의 업그레이드가 예정되어 있어, 아이폰도 이제 줌 사진에서 경쟁력을 갖출 것으로 예상되는데요. 샤오미 울트라도 이제 출시가 되었기 때문에 너무 안주하지 않았으면 좋겠는데 일단은 초기 정보이기 때문에 좀 더 지켜봐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