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터리 성능 개선이 기대되는 갤럭시 S26 시리즈

안녕하세요. 테크놀로지투데이나우입니다. 최근 갤럭시 S26 배터리에 관한 소식이 전해져서 자세히 알아보려고 합니다.




갤럭시 S26 시리즈, 배터리 수명 문제를 해결할 수 있을까?



정규 라인업에 포함될 수도 있는 갤럭시 S 엣지




갤럭시 S26 시리즈, 배터리 수명 문제를 해결할 수 있을까?




갤럭시 S25 엣지가 공개되기전에 알려졌던 사전 정보에 따르면, 이 모델은 시장 반응을 살펴보는 역할을 할 것으로 보입니다. 만약 갤럭시 S25 엣지에 대한 반응이 긍정적이라면, 판매 실적이 저조한 플러스 모델을 대신해 아이폰 17 에어를 출시하는 아이폰처럼 갤럭시 S 엣지 모델이 정규 라인업에 포함되어 출시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배터리 용량의 아쉬움




그라나 갤럭시 S25에는 아쉬운 점이 있습니다. 바로 3900mAh의 낮은 배터리 용량이 탑재된다는 점입니다. 엣지 모델은 단발성으로 출시될 가능성이 있으며, 내년에 다시 볼 수 있을지, 아니면 시장 반응이 좋으면 플러스 모델을 대체하여 출시될지, 혹은 올해처럼 파생 모델로 한 번 더 출시될지는 미지수입니다. 그러나 만약 내년에도 엣지 모델이 출시된다면, 배터리 수명이 짧다는 단점이 크게 개선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실리콘 카본 배터리의 도입




샘모바일의 보도에 따르면, 갤럭시 S26에는 실리콘 카본 배터리가 장착될 예정입니다. 이 배터리는 기존의 흑연 음극재 배터리보다 더 높은 에너지 밀도를 가지고 있습니다. 현재 중국 제조업체의 스마트폰에서는 실리콘 카본 배터리가 적극적으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2024년 10월에 출시된 샤오미 15 프로는 실리콘 탄소 배터리를 장착하여 6100mAh의 대용량 배터리를 제공하면서도 이전 모델보다 두께가 더 얇고 무게도 약 10g 가벼워졌습니다.





리얼미의 네오 7은 두께가 0.1mm 줄어들었음에도 불구하고, 배터리 용량이 1500mAh 증가된 7000mAh의 배터리를 탑재했습니다. 또한, Oppo에서 곧 출시할 예정인 차세대 폴더블 스마트폰인 파인드 N5는 펼쳤을 때 두께가 4.0mm대에 이를 것으로 예상되어 역대 가장 얇은 폴더블 스마트폰이 될 전망입니다. 갤럭시 S26 시리즈에 실리콘 카본 배터리가 적용된다면, 엣지 모델도 메인 시리즈와 유사한 배터리 용량을 갖출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갤럭시 S26 시리즈 배터리 성능의 기대




기본 모델은 작은 크기에도 불구하고 플러스 모델과 비슷한 배터리 수명을 제공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그리고 울트라 모델의 경우, 과거의 파편화된 시절과는 달리 단순히 노트가 울트라로 이름이 변경된 것에 불과하므로, S펜을 사용하지 않는 사용자들도 최상위 모델을 원한다면 울트라 모델을 선택해야하는 문제점이 있었죠.





따라서 울트라를 선택한 사용자들 중 S펜을 사용하지 않는 소비자들의 불만 중 하나는 S펜을 제거하면 S펜 수납 공간만큼 더 많은 배터리를 장착할 수 있어 배터리 용량이 증가하고, 결과적으로 배터리 수명을 늘릴 수 있는게 아니냐는 점이었습니다. 그런데 실리콘 카본 배터리를 장착하여 S펜 수납 공간을 유지하면서도 6,000mAh 이상의 배터리를 탑재할 수 있다면, 이러한 불만은 해소될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마무리




S25 시리즈에 스냅드래곤 8 엘리트를 탑재하면서 전력 효율이 개선되었지만, 공식 홈페이지에 기재된 배터리 사용 시간을 보면 배터리 성능이 크게 향상되지 않은 것 같은데요. 배터리 사용 시간이 더 길어지기를 바라는 분들은 갤럭시 S26 시리즈를 기다리는 것도 좋은 선택일 것 같습니다.




Advertise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