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워치 울트라 3세대, 비침습 혈당 측정 기능 여전히 힘들다

안녕하세요. 테크놀로지투데이나우입니다. 지난 9월 애플 이벤트에서는 애플워치 울트라 3세대가 공개되지 않고, 대신 애플워치 울트라 2세대의 블랙 색상이 추가 출시되었습니다.




10주년 애플워치와 함께 더 많은 기능이 추가될 것이라는 예상과 달리 색상만 변경되어 많은 이들에게 아쉬움을 남겼는데요. 하지만 최근 애플워치 울트라 3세대에 대한 몇 가지 새로운 소식이 전해졌습니다. 블룸버그의 기자 마크 거먼 (Mark Gurman)이 자신의 X 계정을 통해 애플 워치 울트라 3세대가 가지는 기능들에 대해 언급했습니다.




애플워치 울트라 3세대 탑재 예상 기능




혈당 측정 기능




애플워치 울트라 3세대 탑재 예상 기능




마크 거먼 (Mark Gurman)에 의하면 많은 기대를 모았던 혈당 측정 기능은 애플워치 울트라 3세대에서도 지원되지 않을 것이라고 합니다. 비침습 혈당 측정 기술은 오랜 연구와 개발이 필요하며, 애플은 이에 대해 지속적으로 연구 중이지만 상용화까지는 아직 시간이 걸릴 것으로 보입니다.





마크 거먼은 애플이 비침습 혈당 모니터링 기능에 대한 기술 개발을 활발히 진행하고 있으나, 구현까지는 아직 몇 년이 더 필요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센서나 AI와 같이 기술 개발 난이도가 매우 어려운 과제라고 합니다.




고혈압 측정 기능




갤럭시 워치에서 오랫동안 지원된 고혈압 측정 기능이 애플워치에서는 아직까지 지원하지 않고 있는데, 애플워치 울트라 3세대에서는 추가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하지만 전통적인 혈압 측정 방식과는 달리, 애플워치에서는 혈압 측정값을 제공하지 않고, 혈압이 상승하면 고혈압 위험 알림 형태로 기능을 제공할 것으로 보입니다.





사용자에게서 높은 혈압이 감지되면 병원 방문을 권장하는 경고 알림이 표시되는 것 같습니다. 마크 거먼은 “2025년 애플워치 울트라 3세대에 고혈압 측정 기능이 추가될 가능성이 있다”라며, 이 기능이 갤럭시 워치와는 다른 방식으로 작동할 것이라고 언급했습니다.




SOS 긴급 구조 기능




애플워치 울트라 3세대는 아이폰 14 시리즈에서 처음 도입된 위성을 통한 긴급 SOS 기능을 탑재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이 기능은 셀룰러 네트워크나 Wi-Fi가 없는 상황에서도 위성을 통해 텍스트 방식으로 긴급 구조 요청을 보낼 수 있어, 해외여행이나 응급 상황에서 매우 유용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iOS 18에서 확장된 SOS 문구 기능과 마찬가지로, 애플워치에서도 사용자가 원하는 문구를 입력할 수 있는 유연성을 제공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그러나 이 기능은 한국에서는 지원되지 얹는 기능이며, 주로 해외 사용자들이나 여행을 할 때 긴급 사항이 발생한 게 아니라면 활용하실 일은 거의 없다고 봐야 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애플워치 울트라 3세대 구매 가치는?





아직 애플워치 울트라 3세대의 기능이 모두 알려지진 않았지만, 현재까지 공개된 기능만으로는 애플워치 울트라 3세대가 기존 모델 대비 큰 업그레이드를 제공한다고 보기는 어렵습니다. 혈압 측정, SOS 긴급 구조 등 일부 기능은 유용하지만, 이 외에도 배터리 성능 향상 등 추가적인 기능의 개선을 기대해 봐야겠네요.





또한, 아이폰 17 프로에서 티타늄 소재 사용 여부에 따라 추후 애플워치 울트라 시리즈의 소재 변화 가능성도 궁금한데요, 만약 아이폰 17 프로에서 티타늄이 사용되지 않게 된다면, 향후 애플워치 울트라나 애플워치 티타늄 에디션은 계속해서 티타늄을 유지할지, 아니면 스테인리스로 변경될지 궁금합니다.







Advertise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