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 워치 8, S25의 핵심 기능인 나우 바 기능 탑재

안녕하세요. 테크놀로지투데이나우입니다. One UI 7의 나우 바(Now Bar)는 애플의 다이나믹 아일랜드와 유사한 기능을 제공하는데요. 사용자가 다른 앱을 실행하는 동안에도 작은 바를 통해서 주요 앱의 실행 상태나 간단한 제어가 가능한 One UI 7의 Now Bar는 One UI 7이 가진 핵심 기능 중 한 가지입니다. 삼성은 이 핵심 기능을 스마트폰에 제한하지 않고 더 넓은 제품군에서 지원하려는 것으로 보입니다.




갤럭시 워치에 도입될 나우 바 기능




갤럭시 워치에 도입될 나우 바 기능




안드로이드 오소리티의 보도에 따르면 삼성은 갤럭시 워치에 나우 바(Now Bar)와 나우 브리프(Now Brief) 기능을 추가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보도에 따르면 삼성은 갤럭시 워치 라인업에 대한 대규모 소프트웨어 및 UI 업그레이드를 준비하고 있으며, 이는 곧 출시될 One UI 8 워치 업데이트와 함께 공개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SecClockWorkSysUI APK 분석 결과




SecClockWorkSysUI APK 분석 결과




또한 유출된 SecClockWorkSysUI APK 파일을 분석한 결과 갤럭시 워치의 나우 바에 대한 여러 코드가 발견되었습니다. 스마트폰에서의 나우 바는 실시간 정보를 한눈에 보여주도록 설계가 되어 있는데, 상단 바의 여유 공간에 나우 바를 배치한다고 해도 크게 제약이 없지만 스마트 워치는 화면이 작기 때문에 사용에 어느 정도 제한이 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현재 확인된 코드에 따르면, 나우 바는 스마트워치의 작은 화면에 맞게 최적화 작업을 진행 중이며 사용자에게 맞춤형 옵션을 제공할 것으로 보입니다. 따라서 사용자는 최소한의 시각적 효과만 제공하는 아이콘 모드와 텍스트를 함께 보여주는 확장 모드 중에서 선택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갤럭시 워치 나우 바 활용 앱




또한 두 손가락으로 두 번 핀치하여 나우 바를 여는 제스처나 나우 바에 할당된 콘텐츠가 없을 때 추가 기능을 실행할 수 있는 동작도 암시하는 코드도 확인되었습니다. 현재 나우 바에서 사용할 수 있는 앱으로 확인된 것은 지도, 미디어 컨트롤, 나우 브리프, 나우 바 사용팁, 구글 스포츠 생중계입니다. 이 외에도 추가적인 업데이트로 바로 가기 위젯이 추가됩니다.




자주 사용하는 앱을 바로 가기 위젯에 추가하면 앱 서랍을 거치지 않고도 앱을 즉시 실행할 수 있습니다. 이 위젯은 2X1이나 2X2 크기로 설정해서 사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셔플이라는 기능도 추가됩니다. 이 기능은 즐겨 찾기로 등록해도 워치 페이스를 매일매일 랜덤으로 바꿔 주는 기능이라고 합니다. 같은 워치 페이스를 계속 사용하면 지루해질 수 있기 때문에, 유용한 기능이 될 것 같습니다.
마지막으로 적응형 충전 기능이 추가됩니다. 이 기능은 배터리 수명을 보호하기 위해 완충을 하지 않고 특정 수준까지만 배터리를 충전을 하는 기능으로 보입니다.




갤럭시 워치 8과 One UI 8




갤럭시 폴드 7에 One UI 8이 바로 적용되어 출시되는 것을 고려할 때, 갤럭시 워치 8에도 즉시 One UI 8이 적용되어 출시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갤럭시 워치 8의 디자인은 호불호가 많이 갈릴 것으로 예상이 되지만, 어찌 됐든 풀 체인지는 풀체인지란 말이죠. 소프트웨어 업데이트와 디자인의 전면적인 변화도 있고, 긍정적이든 부정적이든 갤럭시 워치 8 시리즈는 많은 변화가 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Advertise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