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테크놀로지투데이나우입니다. 이게 곧 출시될 것으로 예상되는 갤럭시 S25 엣지의 스펙 사항이 추가로 공개되었는데요. 이번 글에서 자세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갤럭시 S25 엣지, 울트라와 비슷한 스펙 채택 예상
갤럭시 S25 엣지 가격에 대한 의견

4월 16일에 열리는 언팩 행사에서 공개될 것으로 예상되는 갤럭시 S25 시리즈의 슬림 모델인, 갤럭시 S25 엣지는 256GB 기준으로 150만 원에 출시될 예정입니다. 이 가격에 대해선 적정하다는 의견과 비싸다는 의견이 동시에 존재합니다.
- 비싸다는 의견을 먼저 살펴보면, S25 엣지는 S25 기본 모델보다 얇은 두께로 인해 배터리 용량이 더 작고, 디스플레이 크기는 더 크기 때문에 배터리 사용 시간이 짧을 것으로 예상된다는 점.
- 또한, 후면 카메라가 듀얼 카메라로 구성되어 있어 카메라 성능이 떨어질 것으로 예상이 되며, 가장 큰 경쟁 모델인 아이폰 17 에어보다 두껍다는 점.
- 마지막으로, 이 가격대에서는 돈을 아끼면 플러스 모델을, 조금 더 투자하면 울트라 모델을 선택할 수 있기 때문에 애매한 가격대가 형성된 것이 주요한 문제로 지적됩니다.
갤럭시 S25 엣지 예상 스펙 정보 유출
이 애매함을 해소하는 것은 개인의 취향에 따라 다를 수 있으나, 갤럭시 S25 엣지가 S25 기본 모델과 플러스 모델보다 상위 모델임을 나타내는 몇 가지 특징이 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IceUniverse에 따르면, 갤럭시 S25 엣지는 티타늄 프레임과 QHD 해상도의 디스플레이를 탑재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현재 티타늄 프레임을 사용하는 모델은 갤럭시 S24 울트라와 갤럭시 S25 울트라로, 갤럭시 S 라인업 중 울트라 모델이 유일한 상황입니다. IceUniverse의 주장이 맞다면 S25 엣지가 두 번째로 티타늄을 채택하게 됩니다.
우려 사항
현재 갤럭시 S25 시리즈에서 기본 모델은 풀HD 해상도를, 플러스 모델과 울트라 모델은 QHD 해상도를 채택하고 있는데요. 엣지 모델에 탑재되는 QHD는 기본 모델과의 차별성을 강조하는 사양입니다. 그러나 이러한 사양 선택에 대해 부정적인 면도 있는데요. 엣지 모델은 기본 모델과 비교했을 때 휴대성에서, 플러스 모델과 비교했을 때 크기에서 차별화됩니다. 만약 엣지 모델이 티타늄 대신 알루미늄을 사용했다면 더 가벼워져 휴대성이 향상되었을 것이라는 아쉬움이 있습니다.
또한, 배터리 용량도 작은데 QHD 해상도로 인해 배터리 사용 시간도 짧아질 수 있다는 우려도 존재합니다. 플러스 모델과 해상도가 동일하기 때문에 실질적으로 엣지 모델의 차별점은 티타늄 소재뿐이라고 볼 수 있는데요. 과연 갤럭시 S25 엣지가 이런 난제들을 해결하고 성공적으로 출시될 수 있을지 결과가 주목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