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테크놀로지투데이나우입니다. 이번 달에 공개될 예정인 스마트폰 갤럭시 S25 시리즈에 구글 제미나이 무료 이용권을 제공할 수도 있다는 소식이 있어서 자세히 살펴보려고 합니다.
구글 AI 제미나이 어드밴스드 무료 제공 예정
갤럭시 S25 제미나이 주요 혜택
안드로이드 어소리티(Android Authority)에 따르면, 최신 구글 앱 v15.52.37 베타 버전에는 출시가 임박한 갤럭시 S25 시리즈 스마트폰에 구글 AI 유료 기능인 ‘제미나이 어드밴스드’의 무료 체험 구독권이 포함될 가능성을 암시하는 문구가 발견되었다고 합니다. 안드로이드 어소리티가 확인한 제미나이 어드밴스드 제공 혜택을 간단하게 요약하면 아래와 같습니다.
- 갤럭시 S25 기본형: 3개월 무료 체험
- 갤럭시 S25 플러스 모델: 6개월 무료 체험
- 갤럭시 S25 울트라 모델: 1년 무료 체험
제미나이 어드밴스드란?
제미나이 어드밴스드는 구글 AI 챗봇인 제미나이의 유료 버전입니다. 최신 AI 모델인 ‘제미나이 울트라 1.0’을 기반으로 하고 있으며, 월 이용료는 20달러입니다, 제미나이 일반 모델에 비해 복잡한 질문에도 더 신속하고 상세한 답변 제공이 가능합니다. 주요 기능은 아래와 같습니다.
- 고급 코딩 지원
- 논리적 문제 해결
- 창의적 작업 보조
- 인물 이미지 생성 및 후속 명령 이해
AI폰 시장의 경쟁 구도
삼성전자가 구글과 함께 적극적으로 AI 협력을 진행하고 있는 이유는 AI 폰 경쟁이 본격화됐기 때문이죠. 삼성전자는 지난해 1월에 출시된 플래그십 스마트폰인 갤럭시 S24 시리즈를 통해 세계 최초 AI 폰을 선보이며 큰 성공을 거두었습니다.
이후 갤럭시 AI는 보급형 스마트폰은 물론 태블릿 PC와 노트북 등에도 탑재되고 있습니다.
경쟁사인 애플 역시 지난달에 오픈 AI의 AI 챗봇인 챗 GPT를 탑재한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진행하여 아이폰, 아이패드, 맥에 배포하였습니다. 새로운 운영체제(OS)로 업그레이드하면 별도의 앱 실행 없이 애플의 음성 비서인 시리 와 챗 GPT를 연동할 수 있습니다. 애플도 이젠 챗 GPT가 도입되었기 때문에 AI 생태계 구축이 가능해졌는데요. 따라서 삼성은 갤럭시 S25로 AI 폰 시장에서 주도권을 잡기 위해 구글과 협력을 강화한 것으로 보입니다.
마무리
삼성전자는 1월 22일 미국 캘리포니아 산호세에서 개최되는 갤럭시 언팩 2025 행사에서 구글 제미나이가 탑재된 갤럭시 S25 시리즈를 선보일 예정입니다. 이번 시리즈는 AI 기술이 한층 강화되어, 애플과의 AI 스마트폰 경쟁에서 소비자들에게 얼마나 매력적으로 다가갈지가 중요한 포인트가 될 것으로 보이는데요. 큰 성공을 거두었던 S24에 이어 갤럭시 S25가 어떤 혁신을 보여줄지 기대가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