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 S26 울트라 카메라, 업그레이드 포인트는?

안녕하세요. 테크놀로지투데이나우입니다. 갤럭시 S25 울트라의 초광각 카메라는 업그레이드되었지만, 여전히 서브 화각이라는 느낌이 강했기 때문에 크게 바뀌었다고 체감하기는 힘든데요. 게다가 갤럭시 S25 울트라를 구매한 사용자들은 카메라 성능의 업그레이드보다는 스냅드래곤 8 엘리트의 성능 향상에 더 주목했기 때문에 카메라 업그레이드는 체감하기가 어려웠습니다. 예상대로, 카메라의 본격적인 업그레이드는 갤럭시 S26 울트라에서 이루어질 가능성이 높아 보입니다.




갤럭시 S26 울트라 카메라 업그레이드 예상




갤럭시 S26 울트라의 카메라 사양




갤럭시 S26 울트라의 카메라 사양







샘모바일 보도에 의하면, 갤럭시 S25 울트라의 카메라 사양은 모두의 기대를 충족할 만큼 충분하다고 합니다. 보도 내용을 살펴보면, 갤럭시 S26 울트라는 플래그십 모델에서 가장 중요한 카메라 업그레이드 중 하나를 선보일 예정이라고 합니다. 특히, 갤럭시 S9 시리즈에서 처음 도입되었다가 제거된 가변 조리개가 다시 탑재될 것이라고 합니다.




갤럭시 S26 울트라 메인 카메라의 화소와 조리개




갤럭시 S26 울트라의 메인 카메라는 2억 화소 센서를 탑재할 것으로 전망되며, F1.4에서 F4.0까지 조리개를 가변적으로 조절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이전 모델인 갤럭시 S9에서는 F1.5와 F2.4 간의 전환이 가능했으나, S26 울트라는 더 다양한 조명 조건에서 더욱 세밀한 제어가 가능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또한, 카메라 렌즈 중 하나가 빠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현재 갤럭시 S25 울트라에는 네 개의 카메라 렌즈가 탑재되어 있습니다. 이들 중 초광각 카메라, 광각 카메라, 3배 줌 망원 카메라, 5배 줌 잠망경 카메라가 포함되어 있으며, 3배 줌 카메라는 광각 카메라와 5배 줌 잠망경 카메라 사이의 배율을 보완하는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이번 모델에서는 3배 줌 카메라가 빠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기대되는 성능 향상




확인된 개발 프로토타입은 50MP 해상도의 초광각 카메라, 200MP의 메인 카메라, 그리고 200M의 4배 줌 망원 카메라를 장착하고 있다고 합니다. 3배 줌 망원 카메라는 사이 배율을 채우지 않고, 200MP 메인 카메라의 디지털 줌을 통해 4배 줌 망원 카메라와의 사이 배율을 보완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사이 배율의 화질이 중요할 것으로 보이며, 4배 이상의 줌에서 선명도 증가와 가변 조리개를 통한 성능 향상이 기대됩니다. 아이폰 17에는 가변 조리개가 탑재될 것이라는 루머가 돌고 있는데, 이는 아마도 이러한 업그레이드에 대응하기 위한 것일 수 있습니다.




디자인 개선의 가능성




만약 카메라 렌즈 하나가 빠지게 된다면, 디자인 개선도 기대할 수 있습니다. 카메라 렌즈가 많아지면 실용적이긴 하지만, 카메라 수가 많아질수록 디자인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밖에 없죠. 최근 출시된 아이폰 16e의 디자인을 살펴보면 카메라 렌즈 수가 디자인에 미치는 영향이 얼마나 큰지 알 수 있습니다. 만약 메인 카메라에서 초점 문제가 발생하지 않고 레이저 오토포커스도 뺄 수 있다면, 기본 모델과 플러스 모델처럼 트리플 카메라만 탑재하여 기존보다 훨씬 더 깔끔한 디자인을 구현할 수 있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Advertise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