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테크놀로지투데이나우입니다. 폴더블 아이폰에 대한 소식도 계속 언급이 되고 있는데요. 가격이 생각보다 저렴할 수도 있다는 소식이 있어서 자세히 살펴보려고 합니다.
폴더블 아이폰 예상 가격 전망

최근 영국은행 바클레이즈가 발표한 공급망 보고서에 의하면, 애플의 첫 폴더블 아이폰 가격은 약 2,300달러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이는 1,899달러에 출시될 갤럭시 폴드 6나 오포의 Find N5와 비교하면, 이미 비싼 폴더블 스마트폰 중에서도 상당히 높은 가격이죠.
하지만 2,300달러라는 예상 가격과는 달리, 여전히 비싸긴 하지만 이전에 알려진 예측보다 가격이 저렴하게 출시될 가능성도 제기되고 있습니다. 블룸버그의 기자 마크 거먼 (Mark Gurman)에 따르면, 애플의 첫 폴더블 아이폰은 2,000달러에 출시될 것으로 예상된다고 언급하였습니다. 보고서에 의하면, 이 폴더블 아이폰은 2026년에 출시될 것으로 예상된다고 합니다.
예상 디자인 및 기술적 특징
지금까지 알려진 폴더블 아이폰의 출시 시기는 2026년 말 이나 2027년 초 입니다. 애플의 첫 폴더블 아이폰은 갤럭시 Z 플립과 같은 클램쉘형이 아닌, 태블릿 PC 스타일의 갤럭시 Z 폴드와 유사할 것으로 예상되며, 폴더블 아이폰의 특징 중 하나는 화면 주름이 잘 보이지 않는다는 점이라고 하네요. 또한 최근에 공개된 밍치궈 (Ming-Chi Kuo)의 보고서에 따르면, 애플은 폴더블 아이폰의 힌지에 액체 금속을 사용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그렇게 된다면 굽힘이나 충격에 대한 내구성을 높여 기계적인 이점을 제공하며, 힌지 메커니즘의 수명을 연장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그리고 접고 펼 때 지속적으로 스트레스를 받는 힌지의 특성상 액체 금속의 저항성이 시간이 지나도 평평함을 유지하고 눈에 띄는 주름이 생길 가능성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설명하고 있습니다. 또한 폴더블 아이폰은 곧 출시될 아이폰 17 에어와 함께 개발된 디스플레이와 배터리, 그리고 애플의 자체 모델 및 와이파이 시스템을 활용할 전망입니다.
폴더블 아이폰 가격 변동 가능성
예상 가격은 마크 거먼의 주장과 마찬가지로 약 2,000달러이며, 할인율이나 실제 판매가는 아직 확실하지 않습니다. 다만 갤럭시 Z 폴드 6의 경우 북미 출고가는 1,899달러였으며 국내 출고가는 미국 출고가에 비해 상당히 저렴하게 출시되었습니다. 폴더블 아이폰이 얼마나 주름을 줄일 수 있을지, iOS를 얼마나 잘 커스터마이즈했는지, 그리고 내구성이 얼마나 보장될지가 가격 차이를 극복할 수 있는 요소가 될 것으로 보입니다.
하지만 이러한 전망은 한국 소비자들에게는 해당되지 않습니다. 앞서 언급했듯이, 갤럭시 폴드는 국내에서 달러 가격보다 훨씬 저렴하게 출시되고 있으나, 폴더블 아이폰은 달러 환율에 소비세가 추가되기 때문에 여전히 가격이 비쌀 것으로 보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2,000달러와 2,300달러의 차이는 상당하게 느껴지는데요. 과연 폴더블 아이폰이 침체된 폴더블 스마트폰 시장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을 수 있을지 궁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