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테크놀로지투데이나우입니다. 디스플레이 크기가 커지고 두께는 8.9mm로 굉장히 얇아져서 기계적 완성도가 크게 개선될 것으로 기대되는 삼성전자의 7세대 폴더블 스마트폰 갤럭시 Z 폴드 7의 실물로 추정되는 사진이 공개되었습니다.
갤럭시 Z 폴드 7 실물 디자인 유출! 뭐가 달라졌을까?
새롭게 추가된 색상, 아이스 블루?

Settsuna Digital의 웨이보를 통해서 갤럭시 Z 폴드 7의 실물로 주장되는 사진이 유출되었는데요. 사진은 후면 사진 단 한 장입니다. 갤럭시 Z 폴드 6와 거의 대부분 동일한 디자인을 보여주지만 아주 약간의 차이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먼저 색상입니다. 이 색상은 폴드 6에서 출시되었던 실버 쉐도우와 유사한 색상이지만 실버 쉐도우와는 다르게 약간의 푸론 빛이 감도는 점이 다릅니다. 갤럭시 S5 시리즈의 아이스 블루와 비슷한 색상으로 보이며, S25의 아이스 블루보다는 채도가 약간 높은 색상으로 보입니다. S25의 아이스 블루는 밝은 느낌을 줬다면 폴드 7의 아이스 블루는 좀 더 차분한 느낌이 듭니다.
사라진 테두리 마감
두 번째 변화는 테두리 마감이 사라졌다는 점입니다. 폴드 6는 본체의 테두리 부분에 덧대어져 있는 프레임 마감이 있었습니다. 약간 범퍼의 느낌을 주는 마감인데요, 이 부분은 호불호가 갈리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개인적으로는 마감이 없어져서 좀 더 깔끔하게 보이는 것 같습니다.
LED 플래시 위치 변화
세 번째로는 LED 플래시의 위치가 달라졌습니다. 폴드 6에서는 LED 플래시가 카메라의 가장 상단, 초광각 카메라의 오른쪽에 위치했지만, 폴드7은 그 위치가 아래쪽으로 변경되어 상단과 중앙 카메라의 사이, 초광각 카메라와 메인 카메라 사이 오른쪽에 배치되었습니다. 이 변화는 갤럭시 S23에서 갤럭시 S24로 넘어갈 때 위치 변경과 동일한데, 이거는 다소 어중간한 위치에 있는 게 아닌가 하는 느낌도 드네요.
작아진 카메라 링?
마지막으로는 빛에 반사된 모습을 보면 동일한 동심원 패턴의 카메라 링이 폴드에도 부착된 것으로 보입니다. 다만, 카메라 링의 크기 자체는 폴드 6보다 작아지는 것 같습니다. 카메라 링에 대한 소비자들의 반응이 좋지 않았기 때문에, 폴드 7에서 바로 없앤다는 루머가 있었던 걸로 기억하는데, 그러나 구형 갤럭시 Z 폴드와 신형 갤럭시 Z 폴드를 구분하는 가장 확실한 디자인 요소이기 때문에, 바로 없애지는 않고 덜 눈에 띄는 방향으로 변화하는 것 같습니다.
갤럭시 Z 폴드 7 디자인, 기대해도 될까?
이전 모델과 비교하여 세부적인 변화가 있긴 하지만, 거의 대부분은 동일한 요소를 갖추고 있습니다. 특히 벽돌 같은 각진 디자인이 가장 눈에 띄는데요. 각진 디자인에 채택된 갤럭시 노트, 현재는 갤럭시 S 울트라에 대해서는 호불호가 많이 갈렸지만, 폴드의 각진 디자인은 커버 디스플레이의 일체감을 위한 변화였기 때문에 확실한 목적이 있는 변화였다고 볼 수 있는데요. 과연 실물로 봤을 때는 어떤 느낌일지 정말 기대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