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패드 미니 8세대 OLED 디스플레이 탑재 예상

안녕하세요. 테크놀로지투데이나우입니다. 최근 아이패드 미니 8세대에 대해 기대할 만한 소식이 있어서 자세히 살펴보려고 합니다.




아이패드 미니 8세대 디스플레이 개선 가능성




아이패드 미니 8세대 디스플레이 개선 가능성




2021년에 출시된 아이패드 미니 6세대부터 홈버튼이 제거된 베젤리스 디자인이 적용되었습니다. 또한 가장 최근에 출시된 아이패드 미니 7세대와 아이패드 미니 A17 프로 모델도 동일한 디자인을 채택하고 있습니다.




그중에서도 아이패드 미니는 여전히 8인치대 크기의 미니 태블릿 PC 시장에서 1위 자리를 유지하고 있으나, 최근 경쟁사들이 가성비 좋은 제품들을 많이 출시되면서 예전만큼 독보적인 위치를 차지하고 있지는 않습니다. 특히 아이패드 미니의 가성비가 다른 제품에 비해 떨어지는 이유는 여전히 LCD 디스플레이를 사용하고 있고, 60Hz의 주사율을 유지하고 있다는 점입니다. 그런데 이 두 가지 중 하나는 개선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애플, 아이패드 미니 8세대 OLED 디스플레이 프로토타입 시험중




9to5 맥의 보도에 따르면, 현재 OLED 디스플레이를 탑재한 아이패드 미니의 개발 프로토타입이 존재한다고 언급하였습니다. 애플은 OLED 디스플레이 프로토타입을 평가 중에 있으며, 해당 디스플레이는 삼성 디스플레이에서 제작된 것이라고 하며, 프로토 타입 OLED 디스플레이는 아이패드 프로 모델에 사용되는 고급 투스택 텐덤 OLED가 아닌, 상대적으로 저렴한 버전의 OLED 디스플레이라고 합니다.
그러나 사용자에게 중요한 120Hz 프로모션 기능이 탑재될지는 아직 결정되지 않았습니다.





120 HZ 주사율 적용 가능성은 얼마나 될까




애플은 120Hz 고주사율에 대해 다소 인색한 태도를 보이고 있으며, 저렴한 OLED 디스플레이를 언급한 것을 보면 LTPO OLED가 아닐 가능성이 큽니다.
현재 120Hz 주사율이 적용된 OLED 모델은 LTPO OLED가 장착된 제품뿐이기 때문에, 아이패드 미니 8세대도 60Hz 주사율을 유지되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향후 전망




만약 LTPO OLED가 탑재될 경우 120Hz 주사율이 지원이 된다면, 아이폰 17 기본 모델과 아이폰 17 에어가 먼저 120Hz를 지원되어야 이이패드 미니에서도 120Hz가 가능할 것으로 보입니다. 애플은 OLED 디스플레이를 탑재한 제품군을 점진적으로 확대하고 있습니다. 아이패드 에어에도 OLED가 적용될 예정이며, 이번 소식에 따르면 아이패드 미니에도 OLED가 탑재될 계획입니다.





앞으로는 맥북 에어와 맥북 프로에도 OLED가 확장될 것으로 보이며, 다음 아이패드 미니는 2026년 출시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아이패드 미니 A17 프로의 디스플레이에 아쉬움을 느낀 분들에게는 아이패드 미니 8세대를 기대해 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Advertise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