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테크놀로지투데이나우입니다. 이번 글은 아이폰 17 에어의 디자인 및 iOS 관련 최신 소식을 다뤄보고자 합니다.
아이폰 17 에어 디자인 및 iOS 최신 소식
아이폰 17 에어 디자인을 미리 볼 수 있는 케이스 사진 유출

아이폰 17 시리즈의 디자인을 간접적으로 엿볼 수 있는 사진이 처음으로 공개되었습니다. Sonny Dickson의 트위터를 통해 아이폰 17 에어의 케이스 사진이 등장했습니다. Dickson은 만약 많은 사람들이 아이폰 17 에어의 출시 소식을 모르고 있었다면, 이 케이스가 구글의 픽셀 케이스로 착각했을 것이라고 언급했습니다.
케이스의 디자인은 매우 간결합니다. 아이폰 17 에어는 일자형 바 형태의 카메라 범프가 적용되었으며,, 케이스 상단에는 타원형의 일자 구멍이 뚫려 있습니다.
이번 디자인은 확실히 픽셀 케이스와 매우 유사합니다.
간단한 아이폰 17 에어 케이스 디자인
구글 픽셀 9의 공식 케이스의 외형과 비교해 보면, 카메라를 위한 구멍의 모양은 거의 유사하지만 위치가 약간 달라진 것 같습니다. 개인적으로 우려되는 점은 아이폰 17 에어의 카메라 범프가 위치한 부분은 전면 카메라와 가깝다는 것입니다.
그리고 면 카메라 모듈의 두께가 상당히 두꺼운 것으로 알고 있는데, 그렇게 되면 카메라 범프가 더욱 두꺼워질 수 있지 않을까 걱정됩니다.
디자인 두께와 카메라 범프
또한 아이폰 17 에어의 두께는 본체 두께가 5mm 대로 매우 얇기 때문에, 카메라 범프가 더욱 눈에 띄게 될 것 같습니다. 이 케이스를 보면 에어의 디자인이 괜찮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지만, 프로 모델의 디자인은 케이스가 다소 부담스러울 것 같다는 느낌이 듭니다. 실제 제품이 어떤 느낌을 줄지 궁금하고 한편으로는 걱정이 되네요.
iOS 19의 변화와 유럽연합의 요구
그리고 iOS에 관한 소식도 있는데요, iOS 19 버전에 적용될 것으로 예상되는 많은 변화에 대해 유럽연합은 향후 iOS 19 및 iOS 20에 법적으로 포함해야 할 업데이트 사항을 발표했습니다. 이는 2024년 3월부터 시행되고 있는 디지털 시장법에 따라서 애플이 EU에서 준수해야 할 상호 운용성 요구 사항입니다.
- 첫 번째로, 애플은 2025년 말까지 애플워치가 아닌 타사 스마트워치에서도 iOS 알림을 표시하고 상호작용할 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
- 두 번째로, 2026년 6월 1일까지 타사 헤드폰에 자동 오디오 전환 기능을 제공해야 합니다.
- 세 번째로, 같은 날짜까지 타사가 동등한 에어드랍 대안을 제공할 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
마무리
마지막으로 애플은 2026년 말 또는 iOS 20까지 에어플레이가 동등한 대체 기능을 제공해야 합니다. 애플은 이 결정이 자사 제품과 유럽 사용자 모두에게 좋지 않다고 주장하고 있습니다. 저 개인적으로는 이번 요구 사항이 스마트워치에 대한 부분을 제외하면 다소 과하다고 생각이 드는데요. USB-C, NFC, 앱스토어와 같은 요소들은 애플이 의도적으로 대체할 수 없도록 제한해 놓은 반면, 이번 요구 사항은 서드파티로 대체 가능한 부분들이어서 지나치게 견제하는 것이 아닌가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