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SE 4세대 가격 정보 유출

안녕하세요. 테크놀로지투데이나우입니다. 최근에 아이폰 SE 세대 가격 정보가 유출되어서 자세히 살펴보려고 합니다.




아이폰 SE 4세대 가격 소식




일본에서 아이폰 SE 시리즈가 인기가 많은 이유







2021년 카운터포인트 리서치의 조사에 따르면 2020년에 출시된 아이폰 SE의 글로벌 판매량 국가 비율에서 미국이 1위가 아닌 일본이 33%로 1위를 차지했습니다. 일본은 국민의 반 이상이 아이폰을 사용하고 있는데 아이폰 SE 통신사를 통해서 구매를 하면 굉장히 저렴하게 구매를 할 수 있다고 합니다. 그래서 일본에서는 아이폰 SE 시리즈가 인기가 아주 많은 편이라고 하죠.




최종 판매량이 어떻게 되는지는 모르겠으나 일본에서는 SE 3세대도 출시 초기 10일 동안 누적 판매량이 아이폰 SE 2세대를 넘어 역대 아이폰 SE 시리즈 최대 판매량을 기록했다고 합니다. SE 3세대에 이어 많은 변화를 가져가는 아이폰 SE 4세대는 이 기록들을 뛰어넘을 수 있지 않을까 하는 소식이 나왔습니다.




아이폰 SE 4세대 가격 유출




폰아레나의 보도에 따르면 아이폰 SE 4세대의 가격이 유출되었다고 합니다. 보도 내용에 따르면 이번 가격 유출은 일본 통신사를 통해 유출된 가격으로 미국 달러로 환산 시 500달러 미만으로 판매될 것이라고 합니다. 그렇다는 것은 이전부터 루머가 있어왔던 499달러로 출시될 가능성이 높은 것으로 보입니다.





일본에서는 아이폰 SE 4세대에서 기대하고 있는 대로 저렴한 가격에 구매를 할 수 있고, 특히나 SE 시리즈가 일본에서 굉장히 수요가 높기 때문에 지난 SE 시리즈와 같이 굉장히 많은 판매량을 기록할 것으로 보입니다.




예상 스팩




현재까지 알려진 아이폰 SE 4세대 스팩 사항은 다음과 같습니다.




  • 디자인 : 홈버튼이 아닌 베젤리스 디자인
  • 칩셋 : 400달러대 스마트폰에선 경험할 수 없는 A17 프로 혹은 A 18 칩 탑재가 예상
  • 카메라 : 메인 아이폰 시리즈에 탑재되는 48 메가 메인 카메라 탑재 예상,
  • 램 : 애플 인텔리전스 지원을 위한 8기가 램 탑재




이전 아이폰 SE 시리즈와는 비교할 수 없는 많은 업그레이드가 진행되는데도 불구하고 비교적 저렴한 가격으로 출시될 수 있는 이유는 퀄컴의 스냅드래곤 모뎀을 탑재하는 것이 아니라 애플이 자체 개발한 모뎀을 탑재하여 제조 비용을 줄일 수 있었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하지만 아이러니하게도 가격을 줄일 수 있는 가장 큰 원인은 아이폰 SE 4에서 가장 걱정되는 점이기도 하죠. 애플의 자체 모뎀은 스냅드래곤이 엑시노스 모델보다 성능이 떨어지는 것으로 알려졌기 때문에 아직은 검증이 필요합니다.




환율 변동으로 인한 아이폰 SE 4세대 국내 예상 가격




어찌 됐든 아이폰 SE 4는 기대하고 있는 만큼 저렴한 가격을 출시할 것으로 보이지만 문제는 국내의 가격입니다. 이전 글에서도 말씀드렸지만 현재 애플이 아이폰 SE 3세대의 국내 가격 환율을 대략 1,380원 정도로 잡고 있는 상황인데 12월 31일 기준으로 1,470원이 조금 넘습니다.




올해 3월에 환율이 어떻게 될지는 모르겠습니다만 지금 같은 환율이 계속 유지될 시에 애플이 1,500원 정도로 환율을 잡고 출시를 한다면 499달러로 출시했을 때 소비세 10%가 부과하여 국내 예상 출시 가격은 82만 원부터 시작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일본을 포함한 글로벌 출시 가격과 다르게 국내 출시 가격은 가격적인 면에서 큰 메리트가 존재하지 않습니다. 일단 499달러면 애플이 그나마 가격 인상을 최대한 억제했다고 생각이 되지만, 달러 환율이 정성화가 이루어지기만을 기다려야 하겠네요.




Advertise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