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테크놀로지투데이나우입니다. 많은 분들이 애플 워치 11에 혈당 측정 기능이 탑재되길 원하고 있는데요. 이에 대한 최근 소식을 전하고자 합니다.
애플 워치 11 혈압 측정 기능 탑재 가능할까?
애플 워치 10과의 차별점

애플 워치 10이 출시 전부터 지속적으로 언급되었던 새로운 기능은 혈압 측정 및 모니터링 기능이었는데요. 이 기능은 갤럭시 워치처럼 사용자가 원할 때 혈압을 측정할 수 있고, 혈압에 문제가 발생할 경우 경고 메시지가 뜨는 방식으로, 갤럭시 워치의 혈압 측정 기능보다 더 뛰어난 사용자 경험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하게 했습니다. 그러나 아직까지 애플 워치에는 혈압 측정 기능이 탑재되지 않은 상태입니다.
삼성 갤럭시 워치와의 경쟁
사람들에게 삼성과 애플의 제품 중 가장 큰 차이를 보이는 제품이 뭐냐고 질문하면 대부분은 갤럭시 워치와 애플 워치를 꼽을 겁니다. 하지만 흥미롭게도 애플은 아직 혈압 측정 기능에 있어 경쟁력을 발휘하지 못하고 있죠. 물론 갤럭시 워치의 혈압 측정 기능은 실제 혈압계에서 측정한 값을 입력하여 보정하는 방식이기 때문에 정확한 혈압 측정은 어렵습니다. 반면, 화웨이의 워치 D2 프로는 특수한 스트랩을 사용하여 혈압을 측정할 수 있으며, 별도의 입력이 없이도 기기 자체적으로 혈압을 측정할 수 있는 제품입니다.
애플 워치 11에 대한 기대
아무튼 개발 지연으로 인해 애플 워치 10에 탑재되지 못한 혈압 측정 기능이 애플 워치 11에 탑재될 수 있을지가 주목받고 있는데요. 그러나 애플 워치 11에서도 혈압 측정 기능이 도입되지 않을 가능성이 높은 것 같습니다. 블룸버그 기자 마크 거먼(Mark Gurman)에 따르면, 애플이 혈압 기능을 테스트하는 과정에서 여러 문제에 직면하고 있다고 합니다.
거먼은 앞서 2022년 1월부터 애플워치에 혈압 측정 기능이 추가될 것이라고 여러 차례 언급해왔으며, 애플 워치 10에도 이 기능이 탑재될 것이라고 예측했었습니다. 이 기능은 고혈압이 감지되면 사용자에게 경고 알림을 제공하고, 추가 검사를 위해 의료 전문가에게 측정된 혈압 정보를 전달할 수 있는 기능인데요. 하지만 앞서 언급한 대로, 혈압 측정 기능은 애플워치 10에 적용되지 않았습니다.
혈압 측정 기능의 필요성과 우려
따라서 애플 워치 11에서 이 기능이 탑재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으나, 현재 상황으로 보아 그것도 불확실해 보입니다. 정확하게 어떤 문제가 있는지는 알려진 바가 없지만, 애플워치가 제공하는 건강 추적 데이터의 정확성을 고려할 때, 갤럭시 워치와 유사한 수준의 기술력은 충분히 갖추고 있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애플이 원하는 혈압 측정 기능이 어떤 것인지, 애플 워치 11에서도 긍정적인 전망이 아닌 이유가 정말 궁금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