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테크놀로지투데이나우입니다. 얼마전에 애플의 CEO인 팀쿡이 직접 애플 인텔리전스의 업데이트 계획을 발표했는데요. 이번 글에서 자세히 알아보려고 합니다.
기대되는 애플 인텔리전스 업데이트
![기대되는 애플 인텔리전스 업데이트](https://technologytodaynow.s3.ap-southeast-1.amazonaws.com/wp-content/uploads/2025/02/06231927/Apple-Intelligence-Update-Schedule-and-Expected-Changes.webp)
WWDC에서 발표된 애플 인텔리전스의 모든 기능을 구현하기 위해서는 추가적인 업데이트가 필요하며, 특히 한국어와 같은 다른 언어의 지원이 꼭 필요한 상황입니다. 이전의 루머에 따르면, 다가오는 봄에 예정된 iOS 18.4 버전 업데이트를 통해 애플 인텔리전스와 한국어 지원이 이루어질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그리고 그 예상이 확신으로 변하는 애플의 공식 발표가 있었습니다.
팀 쿡의 실적 발표와 애플 인텔리전스 업데이트 일정
지난 30일 애플의 CEO 팀 쿡은 24년 4분기 실적 발표 컨퍼런스콜을 진행했습니다. 애플은 4분기에 아이폰 매출이 중국 시장의 부진으로 중국에서 지난해보다 11% 가량 떨어진 매출을 기록했으나 다른 국가에서 판매가 증가되면서 지난해 4분기보다 아이폰의 매출이 약 1% 가량 하락했고 서비스 매출이 지난해보다 13% 증가하며 4분기 총 매출 1243억 달러를 기록해 지난해보다 4% 증가되며 시장 예상치보다 높은 매출을 기록했습니다. 팀 쿡이 언급하기로 애플 인텔리전스가 지원되는 국가에서 아이폰 16 시리즈가 더 잘 팔렸으며 애플 인텔리전스를 중국 시장에 도입하기 위해 중국 정부와 협의 중이나 아직 도입 일정은 정해지지 않았다고 합니다.
그 외에 팀 쿡은 애플 인텔리전스의 업데이트 일정에 대해 언급했습니다. 다가오는 4월 업데이트를 통해 프랑스어, 스페인어, 독일어, 이탈리아어, 포르투갈어, 일본어, 인도 및 싱가포르 현지 영어, 간체자 중국어, 그리고 한국어를 지원하기 시작할 것이라고 합니다. 이는 이전 루머에 나왔던 예상 일정과 크게 다르지 않으며 10월 미국 영어, 12월 영국, 호주, 뉴질랜드, 캐나다, 남아공 엉어 지원 이후로 3차 업데이트를 통해 지원하게 되면서 걱정했던 것보다는 빠르게 한국어 지원이 이루어질 것으로 보입니다.
아이폰 17 에어의 출시 가능성
팀 쿡은 아이폰 17에어에 대한 기대감을 드러내는 발언을 하기도 했습니다.질의응답 시간에 한 투자자가 “아이폰이라는 폼팩터에 아직 혁신의 여지가 남아 있다고 생각하냐”는 질문을 하자, 팀 쿡은 앞으로 더 많은 혁신이 있을 것이며, 우리의 제품 파이프라인에 대해 매우 긍정적으로 생각하고 있다고 답했습니다. 그는 스마트폰 분야에서 여전히 많은 혁신이 남아 있다고 강조했는데요, 팀 쿡이 언급한 여러 혁신과 다양한 폼팩터는 올해 출시될 슬림형 모델인 아이폰 17 에어를 예고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마무리
이러한 관점에서 보면, 애플이 새로운 업그레이드나 형태의 제품을 느리게 출시하는 것은 소비자에게는 다소 답답할 수 있지만, 사업적인 측면에서는 아직 활용하지 않은 카드가 많다는 점이 애플의 자신감의 원천 중 하나라고 생각합니다. 예를 들어,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에서는 베이퍼 챔버의 면적이 스펙의 중요한 요소로 여겨지지만, 애플은 아직 베이퍼 챔버를 도입하지 않았습니다. 이렇게 사용할 수 있는 카드가 많이 남아 있음에도 불구하고 소비자들이 아이폰을 선택하도록 유도하는 것이 정말 인상적이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