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테크놀로지투데이나우입니다. 이번 글은 에어팟 프로 3세대에 대한 새로운 소식을 전하고자 합니다.
새로운 기능이 추가될 수도 있는 에어팟 프로 3세대
큰 변화가 없었던 에어팟 4와 에어팟 맥스
2024년 하반기에 출시가 되었던 에어팟 4와 에어팟 맥스는 이전에 전해졌던 루머와 동일하게 출시가 되었습니다. 에어팟 4는 노이즈 캔슬링을 지원하지 않는 기본형 모델과 노이즈 캔슬링을 지원하는 고급형 모델이 출시되었고, 에어팟 맥스는 USB – C 충전 포트를 제외하고는 큰 변화 없이 출시가 되었습니다. 이제 남은 것은 에어팟 프로 3세대입니다.
심박수 측정 기능 개발 중
이전에 전해진 소식에 의하면 에어팟 프로 3세대는 내년 2025년에 출시될 예정이며 노이즈 캔슬링이 지금보다 더 강화되고 애플 워치처럼 건강 추적 기능이 탑재될 것이라고 알려졌습니다. 그에 관한 세부 사항이 새롭게 언급되었습니다. 블룸버그 통신의 보도에 따르면 애플은 차기 에어팟 프로 3세대의 심박수 측정 기능을 개발 중이라 보도했습니다.
보도 내용에 따르면 애플의 에어팟 프로 3세대 탑재를 목표로 심박수 측정 기능을 개발 중에 있는데, 아직 초기 개발 단계에 있는 상태라고 합니다. 아직 초기 단계라면 내년 3월 애플 이벤트에선 에어팟 프로 3세대가 출시될 가능성은 낮다는 의미입니다.
심박수 측정 기술의 정확도
에어팟 프로에서 심박수 측정이 가능해진다면 기대가 되는 것은 피부에 좀 더 밀착할 수 있다 보니까, 좀 더 정확한 심박수 측정이 가능하지 않을까 싶은 건데 이게 꼭 그렇지만은 않은가 봅니다. 애플 내부 테스트에서 심박수 데이터의 정확도는 에어팟 프로 3세대에서 측정한 것보다 애플워치에서 측정한 심박수가 더 정확하다고 합니다. 다만 에어팟 프로 3세대의 심박수 데이터도 오차가 심한 편은 아니라고 하네요.
에어팟 프로 3가 제공할 새로운 사용자 경험
에어팟 프로 3세대에서 심박수 데이터 측정이 가능해진다면 애플 워치를 착용하지 않아도 운동 측정이 가능해진다는 게 가장 큰 장점으로 꼽히죠. 요즘은 운동하면서 무선 이어폰은 대부분 다 사용하시니 애플워치를 착용하시는 분들은 에어팟도 같이 구입하여 착용을 하시는데요. 그런데 애플워치는 아무래도 무게가 있다 보니까 시계를 차고 운동하는 게 불편하다 하는 분들에게 에어팟 프로 3세대가 좋은 대안이 될 수도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그리고 러닝 같은 운동은 심박수를 모니터링해야 하니까 에어팟만 착용하는 건 적합하지 않을 거 같은데, 밀기 운동이나 당기기 운동을 할 때 손목 보호 스트랩이나 퀵 그립 같은 걸 착용하지 않습니까. 그런 보조 장비를 착용하고 애플워치를 같이 착용하는 게 불편하다 보니 유산소다는 웨이트 트레이닝에 좀 더 적합하지 않나 생각을 해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