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17 에어 두께, 역사상 가장 얇은 아이폰이 될까

안녕하세요. 테크놀로지투데이나우입니다.아이폰 17 시리즈는 기존 플러스 모델을 대체할 것으로 예상되는 아이폰 17 에어를 선보일 예정입니다. 특히, 이 제품의 두께에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데요. 최근 공신력이 높은 곳에서 아이폰 17 에어의 두께 수준에 대해 다시 한번 더 언급을 했습니다.




아이폰 17 에어 – 아이폰16 프로보다 훨씬 얇다




두께가 6mm대 초반으로 예상되는 아이폰 17 에어




두께가 6mm대 초반으로 예상되는 아이폰 17 에어




아이폰 17 에어의 두께는 역대 아이폰 중 가장 얇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블룸버그 통신의 마크 거먼 (Mark Gurman) 기자에 따르면, 아이폰 17 에어는 아이폰 16 프로(두께 8.25mm) 보다 약 2mm 더 얇아질 것으로 보입니다. 현재 아이폰 16 프로의 두께가 8. 25mm입니다. 아이폰 15 프로 이후 8mm 대로 두꺼워지면서 그 두께가 계속 유지되고 있는 건데 2mm 더 얇아진다면 6.25mm가 되는 겁니다.
즉, 6.25mm 수준의 두께로, 이전 소문에서 언급된 “6mm대 초반”과 일치합니다.




아이폰 6보다 더 얇아진 두께




현재까지 가장 두께가 얇은 아이폰은 두께 6.9mm의 아이폰 6입니다. 아이폰 17 에어는 아이폰 6보다 약 0.65mm 더 얇아질 것으로 보이며, 이는 애플 역사상 가장 얇은 두께가 될 가능성이 큽니다. 다만, 아이폰 6 출시 당시 밴드 게이트(제품 휘어짐 현상) 문제가 있었던 만큼, 그 당시 두께보다 더 두께를 줄이면서 내구성을 어떻게 보강했을지가 굉장히 중요할 것으로 보입니다.




5G 모뎀과 내부 설계의 혁신에 성공한 아이폰 17 에어




또한 마크 거먼(Mark Gurman)에 의하면 아이폰 17 에어에는 애플이 자체 개발한 5G 모뎀이 탑재될 예정입니다. 이 모델은 퀄컴이나 삼성의 모뎀보다 성농이 떨어지는 것으로 알려졌는데, 이 모뎀은 기존 퀄컴 모뎀보다 크기가 작다고 합니다.
아이폰의 내부 공간을 절약하기 위해서 다른 설계 구성 요소와 칩을 통합하는데 집중하였고, 배터리 수명과 카메라 디스플레이 품질을 희생하지 않으면서 휴대성을 극대화하는데 성공했다고 합니다.




아이폰 17 에어의 주요 단점




얇고 가벼운 아이폰 17 에어는 휴대성을 중시하는 소비자들에게 매력적인 선택이 될 수도 있지만 하지만, 몇 가지 단점이 예상되고 있습니다.




카메라: 후면 카메라가 단일 렌즈로 제공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스피커: 이전 루머에 의하면 공간 부족으로 모노 스피커가 탑재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카메라와 스피커는 현재 스마트폰에서 매우 중요한 스펙 사양 중 하나입니다.
그러나 아이폰 17 에어는 이 두 가지를 포기하더라도 휴대성을 중시하는 소비자들을 위한 스마트폰입니다. 지금까지 미니나 플러스 모델과 같이 기본 모델과 프로 모델 사이에 위치한 제품들은 시리즈 내에서 가장 덜 선호되는 경향이 있었습니다. 과연 아이폰 17 에어가 큰 단점에도 불구하고 성공할 수 있을지 결과가 궁금합니다.




Advertise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