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테크놀로지투데이나우입니다. 오늘도 출시를 앞둔 갤럭시 SE 최신 소식을 전하려고 합니다.
플랫한 테두리와 내구성이 강화되는 갤럭시 폴드 SE
갤럭시 폴드 SE 디자인 변화
이전에 IT유출가 evleaks를 통해 중국 내수용 모델인 W25 모델의 후면 카메라 부분 실물 사진이 유출되었다고 말씀을 드렸는데, evleaks가 펼쳤을 때 사이드 프레임 부분을 확인할 수 있는 갤럭시 폴드 SE의 새로운 디자인 이미지를 추가로 공개하였습니다. 해당 이미지는 W25 모델이며, 해당 이미지만 봤을 땐 어느 정도로 얇아졌는지 정확히 알 수는 없지만, 특히, 골드 프레임이 적용된 점이 눈에 띄며, 폴드 6처럼 플랫한 테두리가 폴드 SE에 적용된 것이 다시 한번 확인되었습니다.
참고로 국내에 출시되는 폴드 SE는 오래전에 안드로이드 헤드라인에서 유출됐던 해당 이미지의 모델이 출시될 것으로 예상되며, 국내 매체에서는 실버도 출시된다는 얘기가 있지만 블랙 단독으로 출시될 확률이 높아 보이지 않을까 개인적으로 생각됩니다.
UFG 기술의 탑재로 업그레이드된 디스플레이
그리고 이번 폴드 SE에는 새롭게 UFG 울트라 플렉시보 글래스가 내부 화면에 처음으로 탑재될 예정이라고 IT유출가 아이스 유니버스와 DSCC CEO인 Rose Young을 통해 언급이 되었습니다. 이전 폴드 6까지는 많은 분들이 아시는 울트라 think 글래스가 탑재되었으나, 이번 폴드 SE에 처음으로 UFG가 탑재되면서 주름과 내구성이 크게 개선되었다고 하며, UFG는 더 큰 대형 모델 제작에 적합하다고 합니다.
내구성 강화를 위한 티타늄 적용
참고로 폴드 SE에는 S24 울트라처럼 처음으로 티타늄 프레임이 적용될 예정이며, 이에 따라 내구성 부분에선 확실히 폴드 6에 비해 많이 좋아질 것으로 보입니다.
이번 갤럭시 폴드 SE는 S24 울트라처럼 처음으로 티타늄 프레임이 적용될 예정이며, 내구성이 크게 강화될 것으로 보입니다. 따라서 기기의 수명과 사용자의 만족도가 개선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출시 일정 및 색상
출시 일정 부분에 대해선 여전히 국내 매체 기준으로 갤럭시 폴드 SE의 사전 예약은 10월 18일에서 24일 사이에 진행될 예정이며, 10월 25일에 정식 출시한다는 내용이 언급되고 있습니다. 따라서 갤럭시 폴드 SE의 사전 예약은 10월 18일에서 24일 사이에 진행될 것으로 보이며, 정식 출시는 10월 25일로 예상됩니다. 실버 색상에 대한 소문도 있으나 확실하지는 않으며, 색상에 있어서는 블랙이 주력일 것으로 예상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