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패드 11세대 미니 7세대에 A17 프로 탑재한다

안녕하세요. 테크놀로지투데이나우입니다. 애플이 올가을에 출시되는 아이패드 11세대 및 미니 7세대에 최신 A17 프로 칩을 탑재할 것이라는 전망이 제기되고 있습니다.

아이패드 11세대와 미니 7세대에 A17 프로 칩 탑재 예상



애플 인텔리전스 적용 가능성



아이패드 11세대와 미니 7세대에 A17 프로 칩 탑재 예상



나인투파이브맥 및 기타 IT 매체들에 따르면, 다가오는 9월 애플 이벤트에서는 아이폰 16 시리즈와 함께 아이패드 11세대와 아이패드 미니 7세대가 공개될 것으로 보도하였습니다..
이번에 소개된 두 가지 아이패드는 에어 및 프로 시리즈보다 가격이 저렴한데다, 최근 몇 년간 최신 모델이 출시되지 않은 제품군입니다. 일반 아이패드 모델은 지난 2022년 10월에 등장한 10세대 모델이 마지막이었으며, 아이패드 미니는 2021년 9월 출시된 6세대 모델이 마지막입니다.




애플은 예전 모바일 프로세서에 애플 인텔리전스를 지원하지 않겠다는 의지를 분명히 했지만, 최근에는 업계에 따르면 자사 아이패드 제품에 애플 인텔리전스를 도입하는 방안을 고려 중인 것으로 전해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올해에는 기존 저가형 아이패드에도 A17 프로세서가 탑재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A17 프로 칩 탑재



A17 프로 칩은 애플 실리콘 프로세서 중 최초로 3nm 공정을 적용한 칩으로, 작년 아이폰 15 시리즈의 고급형 모델인 프로와 프로 맥스에만 탑재되었던 칩셋입니다. 아이패드 11세대에 탑재가 된다면 멀티태스킹과 고사양 앱 실행에서도 탁월한 성능을 발휘하지 않을까 예상됩니다.



저장 용량과 메모리 업그레이드



아이패드 11세대와 미니 7세대에 A17 프로 칩 탑재 예상



아이패드 11세대는 기본 저장 용량이 64GB에서 128GB로 증가하며, 메모리(램) 역시 기존보다 확장된 용량을 제공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러한 하드웨어 업그레이드는 더욱 원활한 멀티태스킹과 빠른 앱 실행을 가능하게 할 것으로 보입니다.



화면 개선과 젤리 스크롤 문제 해결



아이패드 미니 7세대는 새로운 패널 구조를 채택하여, 이전 모델의 젤리 스크롤 문제를 개선할 것으로 보입니다. 이를 통해 사용자들은 보다 부드러운 스크롤 경험을 누릴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애플 펜슬 프로 지원



일각에서는 이번 아이패드 11세대와 미니 7세대에서 애플 펜슬 프로가 지원될 가능성이 제기되고 있습니다. 애플 펜슬 프로는 현재 고급 모델에서만 호환되고 있기 때문에 소비자들의 불만이 컸는데 신제품에 도입될 경우 사용자들의 불만이 누그러질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성능에 따른 가격 인상 가능성과 소프트웨어 지원의 변화



최신 A17 프로 칩과 다양한 업그레이드로 인해 아이패드 11세대의 가격이 인상될 가능성을 무시할 수 없을것으로 보입니다. 그러나 성능과 기능의 향상이 소비자들의 구매 결정을 유도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또한, 애플은 최신 프로세서에 중점을 둔 기능 지원을 강화하는 새로운 iPad OS 16을 출시했습니다. 이는 구형 모델을 배제하고 최신 모델의 교체 수요를 촉진하는 전략으로 보여집니다.



아이패드 11세대의 기대감



A17 프로 칩이 보급형 아이패드 11세대, 미니 7세대에 탑재가 된다면 성능은 크게 개선될 것입니다. 다만 가격이 관건인데 가격이 오르더라도 소비자들이 구매를 결정할 수 있게끔 성능이 잘 나왔으면 좋겠습니다.




Advertise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