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테크놀로지투데이나우입니다. 내년 스마트폰 시장을 애플 아이폰이 우위를 점할 것이라는 전망이 있어서 이번 글에서 자세히 살펴보려고 합니다.
애플 아이폰, 내년 스마트폰 시장 1위 차지할까?
스마트폰 시장의 애플과 삼성
스마트폰 시장에서 판매 물량 1위는 전통적으로 삼성전자가 차지하고 있습니다. 반면, 프리미엄 스마트폰 판매 1위는 애플이 우위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단일 모델 기준으로 애플의 판매량이 압도적인데 애플은 중저가형 아이폰 판매에 소극적이지만, 삼성전자는 프리미엄 스마트폰뿐만 아니라 중저가형 갤럭시도 적극적으로 판매합니다. 그런데, 2025년에는 이 두 가지 타이틀을 모두 애플 아이폰이 가져갈 수 있다는 전망이 나왔습니다.
애플 아이폰, 2025년에 스마트폰 시장 1위 등극 가능성
시장 조사업체 테크인사이트의 보고서에 따르면, 애플은 2025년에 삼성전자를 뛰어넘어 최대 스마트폰 제조업체에 오를 가능성이 있다고 예측했습니다. 보고서 내용에 따르면 애플은 가격 책정 전략과 이전보다 더 넓어진 제품 라인업, 그리고 소비 심리 개선으로 인해 애플의 성장이 예상된다고 합니다.
중국 시장에서의 애플의 도전
애플의 성장에 중요한 요인 중 하나는 중국 시장의 판매량 회복입니다. 최근 중국 정부가 공무원들에게 자국 스마트폰 사용을 강제하는 등 애국 소비를 유도하며, 화웨이가 다시 성장하고 있지만, 애플은 중국에서 부진한 모습을 보였습니다.
하지만, 애플은 중국 시장에서의 부진을 극복하기 위해 아이폰의 가격을 할인하는 전략을 펼치고 있습니다. 게다가 화웨이는 신형 AP 탑재가 불가능한 상태이기 때문에 지금과 같은 영향력을 유지하기는 힘들 것으로 분석되고 있습니다. 따라서 애플은 중국 시장에서의 판매율을 다시 회복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애플 아이폰 라인업 변화
애플의 제품 라인업 변화 역시 눈여겨볼 만합니다. 애플은 2025년 상반기에 보급형 기종인 아이폰 SE 4세대를 출시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499달러의 가격으로 출시가 예상되는 SE 4세대는 애플 인텔리전스 지원으로 인해 A18 칩, 8GB 램을 탑재할 것으로 예상이 되며, 이전 모델보다 높아진 사양으로 인해 많은 보급형 스마트폰 유저들을 끌어모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또한, 아이폰 17 슬림이 출시되어 판매가 부진했던 플러스 모델을 대체할 예정입니다. 아이폰 17 슬림은 휴대성을 극대화한 모델로, 아이폰 교체 주기를 가속화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또한 아이폰 16이 출시되는 시점에서 아이폰 17의 출시를 기다리자는 의견도 많았던 것만큼, 교체 사이클이 더 빠르게 돌아올 수 있습니다.
애플의 2025년 1위 전망
지금까지 2025년 애플 아이폰의 예상 전망을 살펴보았습니다. 중국 시장에서의 판매 회복과 아이폰 SE 4세대 및 아이폰 17 슬림의 출시 등, 다양한 긍정적 요인들이 애플의 성장을 뒷받침하고 예상이 되는데요. 이러한 호재들이 과연 2025년 애플을 스마트폰 시장 1위로 이끌 수 있을지 관심이 모아지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