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테크놀로지투데이나우입니다. 갤럭시 버즈 FE의 제품명이 바뀔 것이라는 소식이 있어서 자세히 살펴보려고 합니다.
갤럭시 버즈 FE, 다른 이름으로 제품명 변경 예상

현재 삼성전자는 SM-R410이라는 모델 넘버를 가진 이어폰 제품을 개발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지난 2023년에 출시된 갤럭시 버즈 팬 에디션의 모델 넘버가 SM-R400인 점을 고려하면, SM-R400은 갤럭시 버즈 팬 에디션의 후속작이며 중저가형 코드리스 이어폰이 되지 않을까 싶은데요. 그렇게 된다면 제품 명칭이 갤럭시 버즈 2 펜 에디션 또는 갤럭시 버즈 펜 에디션 2 이런 식으로 변경이 될 것으로 예상 되었죠. 그런데 예상했던 명칭과는 다르게 전혀 다른 네이밍을 가질 가능성이 있습니다.
갤럭시 버즈 팬 에디션, 갤럭시 버즈 코어로 네이밍 변경 예상
인도의 BIS 인증 웹사이트에서 SM-R410이 인증을 통과한 것이 발견되었습니다. 인증 내용에 따르면 일단 블루투스 헤드셋으로 등록이 되어 있는데요. 특이하게도 마케팅 네임도 확인할 수 있는데 마케팅 네임이 갤럭시 버즈 팬 에디션 2가 아닌 갤럭시 버즈 코어입니다.
예상했던 명칭과는 전혀 다른 이름인데요. 갤럭시 버즈라는 네이밍도 포함되어 있고 제품 분류도 블루투스 헤드셋으로 되었기 때문에 무선 이어폰 제품인 건 분명해 보입니다. 그런데 코어라는 이름이 가지는 의미가 무엇인지가 중요하겠죠. 과거 2013년과 14년에 출시되었던 갤럭시 코어라는 스마트폰 라인업이 존재하기는 했는데요. 이 제품은 중국 시장이나 노년층을 타겟으로 한 저가형 제품들이었습니다.
팬 에디션에서 코어로의 변화
만약에 이대로 제품 출시가 된다면, 이번 갤럭시 버즈 코어부터 코어라는 이름이 펜 에디션이라는 명칭을 대체할 수도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개인적으로 저는 지금에 와서는 펜 에디션이라는 이름이 썩 그렇게 매력적으로 느껴지지 않거든요. 갤럭시 S20 시리즈에서 팬 에디션이 처음 등장했을 때는 소비자들이 선호하는 주요 스펙을 탑재하고 우선 순위가 떨어지는 스펙에서 원가절감을 하여 소비자가를 낮추는 제품이었지만, S20 FE 이후에 출시된 팬 에디션 제품은 이게 팬을 위한 제품인지 의문이 드는 경우가 많았고, 또 네이밍에 펜이라는 단어가 들어가는 게 뭔가 좀 생색을 내는 느낌도 들거든요.
갤럭시 버즈 코어 명칭 변경 가능성
만약에 이번 갤럭시 버즈 코어가 팬 에디션의 이름을 코어로 변경하는 과정이라면, 이는 선호되는 코어 사양에 집중하겠다는 의미로 보여지는 것 같아서 저는 긍정적인 변화라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이는 실제로 출시를 해봐야 알 수 있는 부분이죠. 등록만 갤럭시 버즈 코어로 되어 있지만 갤럭시 버즈 팬 에디션 2로 출시될 가능성도 있고, 아니면 갤럭시 버즈 팬 에디션의 후속작이 아닐 수도 있죠. 따라서 결과를 좀 더 지켜봐야 할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