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테크놀로지투데이나우입니다. 아이폰 17 시리즈에서 기대되었던 한 가지 업그레이드는 긁힘 방지 기능이 개선된 디스플레이 코팅이 아이폰 17프로 라인업에 탑재될 수도 있다는 것이었습니다. 하지만 이 디스플레이 코팅은 아이폰 17 프로 라인업에 포함되지 않을 것으로 보입니다.
아이폰 17 프로 디스플레이 반사 방지 코팅, 결국 무산될까?

맥루머스의 보도에 따르면 아이폰 17에 적용될 예정이었던 긁힌 방지 기능이 개선된 디스플레이 코팅이 취소되었다고 합니다. 신뢰도가 높은 맥루머스의 정보 제공자에 따르면, 애플이 아이폰 17에 탑재할 예정이었던 긁힘 방지 내구성이 향상된 반사 방지 디스플레이 코팅의 탑재를 취소했을 가능성이 높다고 합니다. 중국 SNS 웨이보의 유명 유저인 인스턴트 디지털에 의하면, 애플은 세레믹 쉴드보다 더 뀌어난 긁힘 방지 기능과 갤럭시 S25 울트라에 적용된 반사 방지 기능까지 적용된 디스플레이 층을 개발 중이라 언급했습니다.
아이폰 17 프로 디스플레이, 반사 방지 코팅이 빠지는 이유
그러나 그 이후로 업그레이드된 디스플레이 코팅에 대한 소식은 전해지지 않았는데요. 소식이 없었던 이유가 개발에 실패했기 때문으로 예상한다고 합니다. 애플은 아이폰 17프로와 아이폰 17프로 맥스에 반사방지 코팅을 적용할 예정이었으며, 이래서 17 프로와 17 프로 맥스가 반사방지를 적용한 최초의 아이폰이 될 것이라 기대되었습니다. 그렇지만 생산 과정에서 코팅 공정을 확장하는데 문제가 발생해 이 기능을 탑재하지 못한 것으로 보입니다.
애플과 코닝의 관계를 고려할 때, 갤럭시는 되고 아이폰은 안 되고 문제는 아닌 거 같은데요. 갤럭시 S 울트라 보다 아이폰 프로의 생산 물량이 훨씬 많기 때문에 생산 과정에서 어려움을 겪는 것이 아닌가 싶습니다. 실제로 제조하는데 시간이 너무 오래 걸렸다고 하네요.
향후 예상 전망
아이패드 프로에서 나노 텍스처 옵션이 도입되었고, 또 M4 맥북 프로에 적용된 나노 텍스처가 이전 아이맥에 적용되었던 나노 텍스처보다 더 좋은 평가를 받고 있긴 하지만, 반사방지 코팅을 개발 중이라고 하는 걸 보면 아이폰에 나노 텍스처가 도입될 계획은 아직 없는 것처럼 보입니다.
아이폰 17에는 M14 유기 재료 세트가 적용되지만, 아이폰 17 프로와 프로맥스가 출시되더라도 주변이 밝은 상황에서는 갤럭시 S25 울트라가 더 나은 시인성을 보여 줄 것으로 예상되며, 반사 방지가 적용된 아이폰은 제조 공정이 개선됨에 따라 향후에 출시된 아이폰에서 만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