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테크놀로지투데이나우입니다. 삼성이 갤럭시 S25 스페셜 에디션을 개발하고 있다는 소식이 있어서 자세히 살펴보려고 합니다.
삼성, 아이폰 17 슬림에 대응하는 갤럭시 S25 스페셜 에디션 개발한다
갤럭시 S25 스페셜 에디션 출시 배경
최근 스마트폰 트렌드를 살펴보면 슬림 디자인을 채택한 스마트폰이 대세로 자리 잡고 있는 모습니다. 2025년에는 슬림 스마트폰 경쟁이 더욱 치열해질 전망입니다. 애플은 내년 가을에 출시할 예정인 아이폰 17 시리즈에서 휴대성을 극대화한 아이폰 17 슬림 모델을 출시할 계획이며, 이에 삼성도 최근에 출시된 갤럭시 Z 폴드 스페셜 에디션에 이어서 슬림형 모델을 출시하려는 움직임이 본격화되고 있는듯한 모습입니다.
얇고 가벼운 디자인
국내 IT 매체인 전자 신문의 보도에 따르면 삼성도 아이폰 17처럼 내년에 출시되는 갤럭시 S25 시리즈에 새로운 파생 모델로 슬림 모델의 출시를 검토하고 있다고 합니다. 보도 내용에 따르면 따르면 삼성은 아이폰 17 슬림에 대응하는 형태로 설계되어 두께가 매우 얇은 두께가 슬림한 디자인을 채택한 새로운 플래그십 스마트폰을 개발 중이라고 합니다. 이 모델은 갤럭시 Z 폴드 스페셜 에디션처럼 갤럭시 S25 시리즈를 기반으로 제작되며 두께를 대폭 줄인 슬림형 모델이 될 것이라고 합니다.
제한된 생산량과 출시 일정
이 모델은 폴드 스페셜 에디션과 판매 전략이 비슷할 것으로 예상이 됩니다. 기본 시리즈인 갤럭시 S25 시리즈는 기본형, 플러스, 울트라 모델 세 가지로 1분기에 출시될 것으로 예상되며, 그 이후 몇 달 후에 갤럭시 S25 스페셜 에디션이 추가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만약 그렇게 된다면 아이폰 17 슬림보다 먼저 출시될 가능성도 있어 보입니다.
갤럭시 S26 시리즈로 이어질 수 있는 슬림 모델의 가능성
갤럭시 S25 스페셜 에디션은 초기 생산량은 많지 않을 것으로 보입니다. 알단 물량을 적게 생산해서 시장의 반응을 본 뒤에, 반응이 좋으면 아이폰 17처럼 파생형 모델이 아닌 갤럭시 S26 시리즈부터 정규 라인업에 추가될 것으로 보입니다.
만약 이 모델이 사용자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어 갤럭시 S26 시리즈에서 정규 라인업으로 자리를 잡는다면, 아이폰 17처럼 판매가 제일 저조한 플러스 모델을 대체하여 세 가지 라인업을 그대로 유지하거나 만약 갤럭시 S26 기본형, S26 플러스, S26 슬림, S26 울트라 이렇게 네 가지 기종으로 출시될 수도 있습니다.
갤럭시 S25 스페셜 에디션 출시를 위해서 해결해야할 과제는?
지금까지 삼성의 갤럭시 S25 스페셜 에디션 개발 소식을 살펴보았습니다. 제품이 성공적으로 출시가 되기 위해서 두께가 얇아질 경우 안에 탑재되는 부품들 역시 슬림한 디자인에 맞춰서 제작되어야 하기 때문에 내구성과 성능을 유지하는 것이 관건이 되지 않을까 생각해 봅니다.